일상/제품 리뷰

삼성 보조배터리 10000 샤오미보다 확실히 가볍고 괜찮다

디프_ 2020. 1. 18. 13:41

20000mAh는 나오지 않아 구매한 삼성 보조배터리 10000


내 티스토리 검색창에 샤오미를 검색해보면 지난 2019년 11월 26일 썼던 글이 있다. 이 제품 역시 그당시 구매했다. 사실 샤오미가 아니라 모두 삼성 보조배터리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었다. 근데 이것저것 좀 찾아보니 Samsung에선 20000mAh 제품은 취급하지 않고 10000만 출시한다는 것이었다. 솔직히 좀 이해가 안 갔다. 어쩐지 검색해보니 안 나오더라. 그 이유는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다. 약 2개월이 지난 시점인 지금은 또 나왔을수도 있겠으나 아무튼 내가 구매하려고 했을 당시에는 그런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래서 어쩔 수없이 다른 브랜드로 각기 2개의 제품을 구매했다.


이당시 11번가 판매 기준으로 배송비 포함 약 2만원 정도에 구매했었는데 현재 같은 제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할인이 빠져서 그런지 약 4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다. 뭐 네이버 최저가를 검색해보면 다를 수도 있겠으나 아무튼 내 구매처는 이렇게 변동되어있다. 하긴 이때 막상 이 제품 구매하려고 할때를 돌이켜보면 내 예상보다 다들 가격이 높아서 놀랬다. 한 2~3만원 정도면 괜찮겠다 생각했는데 4~5만원 이러더라.. 뭔가 내가 가전제품에 돈을 쓰는데에는 인색하긴 한데 너무 비싼 것도 맞는 것 같다. 뭐 기술력을 포함하면 저렴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구성품은 정말 없다. 얘네가 아주 초기에 나왔을 때는 이것저것 많았는데 확실히 정말 필요한 것만 남겨두고 다 사라져있다. 삼성 보조배터리 10000 제품에 대해 설명을 좀 하자면, 빠른 충전 모드로 22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해 짧은 시간 안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내장된 OVP 기능이 배터리팩을 과전압으로부터 보호해줘 사용 시 안전하며, 일반 충전은 약 315분이 걸린다고 한다. 듀얼 포트 충전 기능이 있어 두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두개 충전하면 충전 속도가 좀 느려지던데.. 예전에 여행 다닐때 친구랑 그렇게 사용하며 다닌 적이 있는데 확실히 하나보다 두개를 충전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 이 제품으론 확인해보지 못했다. 당시 샤오미 20000 제품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듀얼 충전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배터리팩 상단에 위치한 '배터리 체크' 버튼을 눌러 바꿀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고속 충전은 하나의 기기를 충전할 때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니 샤오미랑 똑같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해당 제품은 USB BC1.2, AFC, QC2.0 연결을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고 한다. 그리고 10000mAh이기 때문에 대용량이라고 하는데 20000 제품만 써오던 사람들은 이거 굉장히 적게 느껴진다. 뭐 막 5~6천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것은 정말 너무 적다. 휴대하는게 불편할 정도라 생각한다. 대부분 여행 다닐 경우가 아니면 안 들고 다닐테니 그 기준으로 말이다.



나는 차이점을 모르겠지만 아무튼 선을 꼽는 곳의 모습은 위와 같다. 그리고 설명을 보면 얇고 가볍고 인체공항적으로 설계되어 그립감이 좋다 뭐다 어쩌구 적혀있는데 그냥 솔직히 이런 것들 들고 다니는 것이 귀찮다. 남자의 경우 대부분 가방을 안 들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데 얘를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도 없고.. 그래서 난 여행 때만 어쩔수없이 밖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 편인데 해당 제품이 휴대가 간편할 정도로 소형화 되려면 아직 멀은 것으로 안다. 그냥 그 기준을 어쩔수없이 받아들이면 편해지는 것이고.


그래도 샤오미와 비교하면 확실히 가볍다. 그리고 아무래도 브랜드 네임때문이라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훨씬 높다. 괜히 더 안전할 것 같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런 느낌이랄까. 샤오미도 요즘 잘 나온다고 하긴 하는데 아무래도 중국산과 국산은 느낌이 다르지 않나. 편견이나 차별은 없지만 그냥 소비자 입장에서 당한 것도 있다보니 자연스레 그렇게 생각하게 된다. 이게 편견이나 차별인가.. 아무튼 뭐 그렇다. 현재 이당시 구매했던 두 제품 모두 문제없이 잘 쓰고 있다. 아직 구매한지 6개월도 안 지났으니 잘 써야겠지. 만약 추후 해당 제품을 재구매 해야할 때가 오면 그때는 2만짜리로 구매할 생각이다. 물론 삼성전자 제품으로! 근데 색상 블랙은 안 나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