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 리뷰

리니지2M 자동스킬 퍼플 안됨 환경설정 건들면 됨!

디프_ 2019. 12. 9. 21:06

리니지2M 자동스킬 퍼플 안되는 이유 이제야 알아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모바일게임을 시작하였는데 그게 공교롭게도 과금 없이는 지속하기 힘든 리니지2M MMORPG다. 뭐 그전에 그냥 심심풀이로 쿠키런이나 애니팡 같은 것은 하긴 했지만 이런 키우는 것 같은 게임은 이게 처음이었다. 시작한 것도 사실 약간 강제적으로 시작하긴 했는데 막상 해보니 내가 재미를 붙여서 계속 하게 됐다. 사실 유전자 자체가 게임을 싫어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어렸을 때 스타크래프트도 줄곧 잘했고 바람의 나라도 한때 꽤 했다. 성인이 되어선 친구들과 같이 아이온이라는 게임을 시작했는데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게임에 빠졌던 때가 아닐까 싶다. 잠도 안 자고 컴퓨터 앞에서 밥을 먹고 친구들과 pc방에 가 해가 뜰 때쯤 나오고 그랬으니 말이다. 그래도 그 생활이 나쁘지 않았고 그때에만 할 수 있었던 행동이라 생각하니 좋은 추억이 되었다. 실제로 그 생활이 재밌긴 했다.


아무튼 나처럼 성질 급한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니 빨리 자동스킬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책을 말해야겠다. 오픈 초에야 여러 오류가 발생하여 이런저런 문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내가 설정을 이상하게 하지 않는 이상에야 게임 시스템상 문제가 발생할 리는 없겠다. 직접 겪은 경험이다.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는데 내가 설정을 잘못한 것이었다.



리니지2M 자동스킬 퍼플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사진만 따라오면 벌써 끝이 났다. 그래도 텍스트로 한번 풀어 말하자면, 환경설정에 들어간다. 그 다음 조작을 누르고 물약 자동 사용 아래에 적혀있는 스킬 자동사용 시 최소 잔여 MP 설정을 On/Off 조절한 뒤 그 퍼센트 게이지를 맞추면 되겠다.


내 과정을 말하자면 우선 제목 그대로 기술이 나가지 않았다. 마나가 충분하고 다른 사람들은 잘 나간다고 하는데 말이다. 완전 초기에는 스킬을 드래그하여 아래로 내리면 자동으로 나가는 것도 몰라서 일일히 눌렀다. 그래도 이런건 하나씩 눌러야하는구나 하면서 말이다. 앞서 말했듯이 모바일게임이 처음이니 아무것도 몰랐다. 근데 여기 역시 기술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단순하게 기술을 가운데 네모 위에 올린 뒤 아래로 드래그 하면 위에 주황색 선이 생기는데 그럼 저절로 기술을 사용하게 설정이 완료됐다는 의미다.


이 과정까지 거쳤는데 기술이 안 나간다? 그럼 내가 포스팅한 부분을 설정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리니지2M 자동스킬 설정이 되어있긴 할텐데 내 기억상 내가 저 부분을 건드렸다. 위에 물약 자동 사용만 보고 아래는 MP 관리구나 하면서 위와 똑같이 건드렸다. 때론 끄기도 하고 말이다. 근데 자세히 읽어보니 저긴 마나와 관련이 있긴 하지만 위와는 다른 설정이었다. 저 글만 제대로 읽었어도 중간 중간 스트레스를 안 받았을 텐데.. 막 기술이 안 나가서 친구한테 두세번 정도 넌 제대로 나가냐고 확인했었다.



아무튼 저 부분을 건드리면 오늘의 주제는 해결 됐고 추가로 사냥에 대한 팁을 전달할까 한다. 퍼플에서 플레이하는 사람 거의 다가 쟁을 하거나 보스를 잡을 때 빼고는 대부분 오토사냥을 설정해둔 것으로 안다. 근데 선공격을 하는 몹이 있는 사냥터에서 퀘를 해야한다거나 나보다 강한 적들이 있는 곳에서 뭔가를 해야할 때는 저 대상 찾기 범위를 설정하면 된다. 지도상 20m, 30m, 40m가 어느정도 차지하는지 정확히 알아보진 않았으나 20m로 하면 대부분 주변을 맴돈다. 어딜 떠나더라도 다시 돌아온다.


그리고 하나 더 잡는 부분이 공격 대상 우선 순위 선택이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활용하는데 선공격하는 몹들이 있는 곳에서 저거를 off로 해둔다. 퀘스트를 하더라도 저걸 on해두면 선공격하는 애들을 치게 되는데 그 부분은 내가 개네를 치지 않으면 따라오다 떨어지거나 다른 사람들이 해결해주기 때문에 굳이 on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물론 사람이 많은 곳에 있어야한다는 선에서 말이다. 괜히 없는 곳에서 하다가 몹이 많이 끌려 사망하는 수가 있다. 물론 무료 보상을 해줘서 큰 걱정은 없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