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놓치기 쉬운 KT 멤버십 장기고객 혜택, 무료 데이터 놓치지 말자!
오늘은 KT 멤버십 장기고객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이런 서비스가 있는 지도 몰랐다. 우연히 받은 문자에 해당 내용에 대한 정보가 녹아있었고 무심코 읽다가 이렇게 찾게 되었다. 사실 이전에도 몇번 받았지만 그냥 삭제했던 것 같다. 왜냐면 이 통신사를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정보를 이번에서야 처음 발견했으니 말이다. 그럼 여태까지, 특히 데이터가 필요했던 학창시절에는 뭐했던거지. 막 추가요금도 내고 그랬던 것 같은데. 아니면 이 서비스가 이번에 생긴 것인가? 정확한 사실은 잘 모르겠다.
KT를 오래 쓴 이유는 별다른 것 없다. 그냥 집에 인터넷을 해당 통신사로 쓰고 있는데 핸드폰 구매시 같이 묶으면 결합 할인이라고 추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그냥 옮기지 않고 쓰고 있다. 예전에 통신사를 옮기면 막 할인해주고 그런다고 했는데 그런 유혹을 다 이것 하나 때문에 뿌리칠 수 있었다. 그리고 사실 변화가 귀찮기도 하고 말이다. 근데 실제로 케이티에 만족은 못하고 있다. 우선 집에 인터넷도 자주 끊기고 와이파이도 잘 못 잡는다. 물론 인터넷 테스트를 했을 땐 정상으로 나오고 딱히 사용상 불편함은 없는데 개인적으로 언제 딱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지 그 구간을 안다. 그 불필요한 부분이 없으면 좋겠는데.. 그리고 지하주차장이라든가 엘리베이터에서도 잘 터지지 않는다. 모든 통신사가 안 터지면 불만이 없는데 sk는 내가 안 터지는 부분에서 정말 잘 터진다. 비교해봤다.
아무튼 추후 멤버십 활용에 관해서도 포스팅할지 모르겠는데 이 부분도 많은 사람들이 그냥 버리고 가는 것 같다. VIP 고객이기 때문에 일년에 약 10만점 정도가 들어오는데 처음으로 5만점 이상 쓴 것이 올해가 처음이다. 그럼 여태까지는 어떻게 했나..? 그냥 약 10년 넘게 날려먹은 것이다. 혜택을 준대도 이렇게 받아먹질 못했다. 일년마다 갱신되어서 다 저절로 사라지는 것들인데 말이다. 아무튼 뭐 다른 분들은 잘 챙기고 계시길 바란다.
앞서 말했듯이 오늘 포스팅은 장기고객 혜택 무료 데이터, 로밍 등에 관한 정보 전달이기 때문에 다시 해당 내용에 집중하도록 하겠다. 문자로 내용을 받고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다. 우선 로그인을 하고 위의 화면을 따라가면 되겠다. 이 정보에 접근하는 루트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하신 것으로 찾아가면 되겠다.
첫째는 로그인 후 그냥 마이페이지에서 My쿠폰을 누르는 것이다. 위 빨간 네모를 따라가면 되겠다. 사실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하다. 바로 원하는 정보로 이동할 수 있으니 말이다. 근데 처음엔 이 루트를 몰라서 직접 검색해봤다. 이게 두번째 방법이다. 오른쪽 위에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장기혜택'만 검색해봐도 연관검색어로 데이터 쿠폰, 쿠폰 등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제일 상단에 있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자.
그럼 다음과 같은 창으로 이동이 된다. 아래 빨간 네모 안에 들어있는 메뉴를 보면 가운데 My쿠폰 마이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서 마지막 줄 빨간 글씨를 클릭해보자. 그럼 새로운 창으로 이동이 되며 내가 원하는 KT 멤버십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런 부분을 누가 알아서 챙기고 있나 싶다. 나 역시 문자가 안왔으면 전혀 몰랐을텐데.. 연말에 멤버십이나 쓰라고 문자나 보내주지.. 사실 이 장기고객 혜택의 경우 개인적으로 굉장히 약하다고 생각한다. 뭐 통신사 입장에서는 엄청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가 있을 수 있지만 개인 입장에선 굉장히 약한 혜택이다.
그렇게 마이페이지 마이쿠폰으로 오게 되면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KT 멤버십 장기고객 혜택 쿠폰으로 2년 이상 휴대폰을 이용하신 고객님께 1년에 4~6매씩 제공되는 것이라고 한다. 2~4년 고객은 4매, 4년 이상 고객은 6매라고 말이다. 나는 앞서 말했듯이 10년이 넘게 사용했기 때문에 6매가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쿠폰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위 혜택을 모두 주는 것은 아니고 저 중 하나만 선택하여 제공 받게 된다. 5G 데이터 2GB, LTE&3G 데이터 2GB, 무료통화 100분, 시즌 플레인(월 10 GB) 쿠폰 1개월권, 기본알 1만알 중에서 말이다. 등록 유효기간의 경우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약 1년이니 기간은 넉넉한 편이다.
현재 테스트 삼아 하나를 등록해봤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딱히 필요 없긴 한데 그냥 LTE 데이터 2GB로 받아봤다. 쿠폰 등록을 누르니 신청 즉시 적용이 되었고 사용 가능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나와있다. 그리고 KT에서 장기혜택쿠폰이 등록되었다고 문자로 왔다. 이런 것들은 별도 확인할 필요 없이 빨리 알려줘서 좋다. 등록 후 취소, 재등록, 변경 불가하며 기본 및 무료 제공량보다 우선 차감된다고 한다.
앞서 말했듯이 별다른 혜택은 없다. 그래도 그냥 흘려보내는 것보다 이런 것들을 야무지게 써서 괜히 새고 있는 통신비 같은 것들을 알뜰하게 잘 챙겨야겠다. 내년에도 멤버십 포인트 야무지게 써야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하나도 쓰지 않고 다 흘려보냈었다. 억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