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이코노미 할인 50% 받아 정기구독 중입니다~

 

 

매년 연초가 되면 해오는 일이 하나 있다. 바로 매경 이코노미를 구독하는 것!

 

매경 이코노미를 구독해온 지는 꽤 됐다. 정확히는 아니지만 최소 5년이 넘었다. 시스템이 1년 정기구독을 하게 되면 매주 수요일이나 목요일 정도에 이렇게 집으로 잡지 한 권이 배송 온다. 그리고 그 주의 이슈들을 경제 위주로 담아준다. 학창시절 경영학을 전공하는 나에게 신문을 포함해 큰 도움이 됐다.

 

물론 처음에는 읽는 것이 너무 힘들었다. 모르는 내용도 많고 일단 양부터 뭔가 책 한권 느낌이라 부담스러웠다. 근데 신문과 병행해 읽다 보니 중복된 내용도 많았고, 이 안에 그냥 가볍게 흘려보내도 될 내용도 많다. 성에 관한 것부터 골프, 영화 칼럼 등 말이다. 그래서 지금은 읽는데 딱히 부담도 느끼지 않고 가볍게 읽고 있다. 근데 그만큼 집중을 안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렇게 상단에 2019.1.16~1.22까지라고 날짜를 지정해주고 그 주의 타이틀을 아래와 같이 적어준다. 정말 특수한 상황으로 한주가 밀려 다음주에 두 권이 온 적이 있는 데 정말 드물다. 여태까지 두세 번 그랬나. 그럴 경우 매경 이코노미의 상황이라기보단 배송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

 

개인적으로 얘는 50% 할인 받아 구독하고 있다. 근데 이게 나만 특수한 상황이라 제공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내가 처음 알아봤을 때 카페 텐인텐(http://cafe111.daum.net/_c21_/home?grpid=1yKm)이라는 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딱 이 시즌이 되면 할인 적용이 가능한 게시글이 올라오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다. 이 포스팅을 하면서 2018년도 거까지 글이 올라왔으니 조만간 올라올 것 같기도 하다.

 

나는 처음에만 여기를 통해 할인을 받았고 그 뒤는 알아서 50% 할인을 받는다. 매경 이코노미 측으로 전화해 결제하게 되는데 한번 이렇게 적용을 하고 나면 그 뒤부터는 그냥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하면 된다고 알려주었다. 정가는 20만 원, 1년 정기구독료가 20% 할인된 16만 원이니 그보다 6만 원 더 저렴한 10만 원에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거다. 사실 이게 의도된 할인일 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뭔가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사실 신문으로 대비하면 비싼 금액이긴 한데 여긴 내용이 좀 더 알차고 심화되어있어 별로 아까운 금액이란 생각은 들지 않는다.

 

해외 구독료도 있지만 해외에서까지 접하고 싶진 않겠고, 내가 외국에 살지 않는 이상에야 쭉 읽게 될 것 같다. 추가로 우수 고객 할인은 없겠지..?

블로그 이미지

디프_

검색창에 먹고 싶은 메뉴 검색하고 맛집 찾아가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