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제품 리뷰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소멸 당하지 말고 연말 몰아쓰기

디프_ 2019. 12. 17. 22:40

연말에 소멸 당하지 말고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알아보자


오랜만에 케이티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여긴 확실히 목적성을 갖고 방문하게 된다. 다른 사이트들은 그냥 의미없이 루틴처럼 방문하곤 하는데 여긴 100% 무언가를 확인하기 위해 들어오게 된다. 그런 의미로 본다면 나름 진성 고객들만 찾아오는 좋은 사이트라고 말할 수 있겠다. 소비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겠지만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말이다. 뭐 그만큼 이런저런 정보를 잘 녹여내서 알아서 찾는 것도 있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이번에 방문한 이유는 다른 것은 아니고 kt 멤버쉽 포인트 사용방법 정보 때문이다. 이전에도 말했듯이 케이티만 10년 넘게 써왔기 때문에 VIP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사실 근데 이게 큰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등급만 그런 것 같다. 체감이 오진 않는다. 아무튼 이 등급에 맞춰 1년에 12만점을 주고 있는데 이 12만점이 12월 31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 당하는 것도 모르고 여태까지 거의 쓰지 않고 냅두고 왔다. 기간으로 따지면 거의 7년 동안 1점도 쓰지 않고 사라졌다고 보면 된다. 얘네가 쓰라고 고지가 오는 것도 아니고 자연스럽게 잊혀져 갔고 아마 대부분이 이러지 않을까 싶다. 주변에서 통신사 할인 야무지게 챙기는 사람 잘 못 봤다.



유일하게 정보를 들었을 때가 핸드폰을 바꿀 때 이 point를 차감하여 뭐 어느정도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이거였던 것 같은데 그때마저도 뭔가 아껴두고 싶어서 안 썼던 기억이 난다. 사라지는 줄도 모르고 말이다. kt 멤버쉽 포인트의 경우 새해 1월 1일부터 마지막 날인 12월 31일까지만 유지되고 다시 1월 1일이 되면 리셋이 된다. 그러니까 그전에 틈틈히 써둬야한다. 나의 경우 올해부터는 다 쓰기 위해 노력했고 매월 1회 제공되는 영화를 할인 받아 봤었다. 근데 이것마저도 6회 제한이 있어 내 마음껏 쓰지 못했고 결국 약 1만점 정도가 남아 이번에 이렇게 사용방법을 알아보면서 다 소진했다. 어차피 안 쓰는 것보단 어떻게든 쓰는게 낫다.


그럼 지금부터 소멸 당하지 않고 연말에 몰아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여러가지 혜택이 많은데 단기간에 쓰려면 이 방법이 최고다. 작년 12월에도 이걸로 많은 점수를 차감했다. 실제로 막 내가 유용하게 쓴 것은 아니었지만 그냥 손해라는 기분이 들지 않았던 것으로 만족했다.


우선 당연히 홈페이지에 들어와야하고 로그인을 해야한다. 그런 다음 상단에 멤버십/혜택을 클릭하고 그 아래 나타는 빨간 네모 부분에서 통신서비스 할인을 클릭해보자!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나의 경우 어차피 무제한이라 큰 차이는 없었지만 그냥 3G로 전환된 상태여서 LTE 데이터 충전하는 것으로 선택했다. 다른 두가지인 미디어팩이나 시즌 VOD는 알아보지 않았는데 궁금하신 분은 저길 찾아보면 되겠다. 근데 저기가 point를 차감해주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들어가보질 않아서..


아무튼 LTE 데이터충전에 관한 설명을 마저하면,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한다. 1,980원이 가장 크게 들어온다. 처음에 저걸 보고 '뭐야 이거 현금으로 빠져나가는 것인가?'하면서 클릭하기가 살짝 무서웠다. 근데 '뭐 갑자기 결제가 함부로 되겠어'하며 클릭해봤다. 다행히 바로 돈이 빠지는 것이 아니었고 신청하기를 누르니 아래 표처럼 다음과 같은 정보가 나타났다.



나의 경우 우측에 있는 kt 멤버쉽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을 클릭하였고 내 남아있는 것에 거의 딱 맞춰진 1GB를 신청했다. 이게 13,000p가 차감되었는데 2GB는 한 24,000p였나 차감 됐던 것 같다. 아무튼 이 글을 보는 사람들 대부분은 연말 몰아쓰기를 위해 들어오게 될텐데 최대한 많이 소진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자. 어차피 오늘 기준으로 2주 지나면 사라지는 것들이다.


신청하기를 눌렀고 결과에서 point가 차감되며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른 뒤 내 정보에 들어가 point가 빠지긴 빠졌나 확인을 해봤다.




13,000점이 잘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사실 여기서 따로 확인할 필요도 없는 것이 알아서 문자가 온다. LTE 데이터충전 상품 가입을 했다며 기간은 2020년 1월 31일까지 데이터 이용가능하다고 말이다. 작년 연말에도 이걸 이렇게 이용했었는데.. 아무튼 사용방법 인지하고 내년엔 더 야무지게 써봐야겠다. 은근 편의점에서도 할인 받기 쉬웠던 것 같은데 고지해주는 곳도 많이 없고 내가 잘 이용 안하다보니 매번 까먹어서 챙겨먹질 못하고 있다. 아무튼 아끼면 그냥 소멸 당하는 것이니 바로바로 쓸 수 있을 때 다 써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