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윗몸일으키기 50회 도오전~!

디프_ 2019. 7. 25. 23:10

약 없이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윗몸일으키기를 해보자!


때아닌 여름 감기로 흔히 말하는 개고생을 하고 있다. 지난주 비를 맞으며 물놀이를 하고 충분한 휴식을 즐기지 못한체 출근을 해서 그런지 간만에 약한 몸이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아프면서 일 다니는 것만큼 서러운 것도 없는데.. 정말 제일 싫은 것 중에 하나다. 정말 할 상황이 아닌데 억지로 있어야하는 그런 것 말이다. 아 그리고 메인 사진에 있는 이 고양이는 오늘 포스팅과 전혀 상관없는 아이다. 몽골에서 같이 하루 잠깐 같이 지내던 냥이인데 꼬리를 나에게 대고 있는 것이 귀여워 사진으로 담아봤다.


아무튼, 어제는 정말 코가 너무 막혀 답답해 죽는 줄 알았다. 어제 병원에 가 약을 받아왔는데 그때는 코감기가 없어서 약 처방을 받지 않았더니 이제 감기가 코로 올라왔다. 이때부터 민간 요법을 찾기 시작했다. 우선 수건을 뜨겁게 적셔 올라오는 증기를 코에 쐬고 있으면 괜찮을 것 같다는 1안을 시도해봤다. 전자레인지에까지 데워 두번을 시도했으나 효과가 하나도 없었다.


이럴땐 검색을 해봐야한다. 초록창에 검색을 돌입했고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해당 글을 봤는지 모르겠으나 지식인에서 이비인후과 의사가 남겨진 글을 볼 수 있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동영상이었다. 원래 지식인 자체가 광고성, 복붙성 글이 많아 도움이 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남아있으니 우려사항이 사라져 많은 도움이 됐다.



이 의사가 추천하는 약 없이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으로는 첫째 윗몸일으키기 30~50회가 있었다. 우선 본인이 그런 경험이 있다고 말하였고 현재 내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으나 경추골이었나 어디가 자극되어 코가 열릴 수도 있다고 한다. 열릴 수도 있다고 하였지 100% 열린다고 하진 않았으니 하고 난 후 실망하지 않도록 한다. 둘째로는 줄넘기를 30~50회 하면 코 막힘이 뚫릴 수도 있다고 말해줬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뭐 한가지 더 말해준 것 같은데 그 부분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왜냐면 윗몸일으키기에 꽂혔기 때문이다. 예전에 코가 막혔을 때 엎드려뻗쳐 자세인가 그걸 하고 목으로만 몸을 지탱했을 때 코가 뚫린 적이 있었는데 아마 그와 비슷한 효과이지 않을까 싶었다. 바로 마루로 나가 요가매트를 깔고 윗몸일으키기를 해봤다. 이건 정말 약이 없을 때 민간요법으로 코 막힘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지 너무 맹신하면 안되겠다. 아무튼 난 윗몸일으키기에 돌입했다. 그리고 막힌 코가 뚫렸다. 한 30회 정도 했던 것 같다. 완전 뻥 뚫리진 않았으나 정말 답답했었는데 그 기분을 조금 덜 수 있었다. 아마 이렇게라도 뚫리지 않았으면 잠도 못 잤을 것 같다.


사실 그 네이버 지식인 글을 링크하여 첨부하고 싶은데 뭘로 검색했는지도 모르겠고 찾아봐도 나오지가 않는다. 이 글은 추후에 내가 기억하기 위함도 있다. 아무튼 만약 코가 너무 답답해 검색을 통해 이 글을 보게 되었다면 윗몸일으키기 30~50회를 추천드린다. 100%는 아니지만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다같이 아프지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