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 카페

홍대 초밥 박용석스시에서 배불리 먹기

디프_ 2018. 12. 23. 19:11

홍대 초밥 박용석스시에서 배불리 먹기

 

 

오랜만에 홍대로 초밥을 먹으러 왔다. 오늘 갈 곳은 박용석스시라고 몇 년 전에 유명해져서 이제는 각지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안다. 나 역시 종종 갔었다. 오마카세 같은 특별한 메뉴가 아니라 일반적인 초밥을 양껏 먹고 싶을 때 제일 가성비 있고 맛도 좋은 곳이 아닐까 한다. 개인적으로 퀄리티도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원래 가려던 지점은 문을 닫아 홍대 근처로 와 이층에 자리를 잡았다. 여기도 키오스크가 들어와있다. 작년만 해도 맥도날드 상암점에 키오스크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해 한번 체험하러 가봐야겠다 싶었는데 이제는 곳곳에 들어가 있다. 그만큼 시간이 흐른건지 사회가 빠르게 변한건지 모르겠다.

 

 

메뉴 이름 중에 '박용석스시'라고 있는데 여기 올 때마다 이 세트로 주문한다. 연어를 잘 안 먹긴 하지만 딱히 선호하는 종류도 없고 두루두루 다 좋아하기에 이게 딱이다. 근데 전에 못 보던 새로운 메뉴가 생겼다. 이름은 같은데 앞에 익힌이 붙어있었다. 뭔가 궁금해 그냥 기본과 익힌 두 개를 주문했다.

 

나왔다. 원래 알고 있었지만 오랜만에 보니 다시 놀랐다. 크기가 정말 크다. 사진에선 잘 안 보이겠지만 밥 양은 적당하고 그 위를 덮고 있는 재료의 크기가 엄청 크다. 입이 작은 사람은 한입에 넣을 수 없다. 실제로 예전에 친구를 데려온 적이 있는데 한입에 들어가지 않아 고생하며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도 맛있다고 좋아했다. 뭔가 그때보다 더 커진 것 같다.

 

예전에 Tv에서 봤었는데 초밥 맛집을 구분하는 기준이 위에 있는 재료가 밥을 덮고 있냐 아니냐라고 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간장을 찍을 때 밥이 아닌 재료 끝 부분으로 찍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어느샌가 나도 이 기준을 적용하기 시작했고 이거로 나름 혼자 판단을 했다. 근데 여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 한입에 넣기도 힘든 곳이니 말이다.

 

간만에 찾은 홍대. 세트로 나오는 우동과 튀김의 맛은 아쉬웠지만 초밥은 여전히 만족스러웠다. 사실 입이 싸구려라 그런지 오마카세처럼 감칠맛나게 나오는 것보다 이렇게 한 번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좋아한다. 맛있게 실컷 잘 먹었다. 무난하게 초밥을 즐기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