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BEST TOP 2

디프_ 2018. 12. 10. 22:27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BEST TOP 2

 

오늘은 생전 사용해보지 않던 신용카드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한다. 지난주 매일 체크카드만 써오다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다. 물론 성격상 그냥 아무거나 받지 않고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보고 신청했다. 그래서 이렇게 알아본 것을 그냥 버리고 싶지 않아 이렇게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려 한다. 내가 90%의 비중으로 중요하게 본 것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었고 이에 맞는 카드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 중 가장 좋았던 BEST TOP 2를 소개해볼까 한다.

 

1.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

 

 

내가 찾았던 BEST TOP 2 중 하나는 SC제일은행에서 발급하고 있는 플러스마일카드다. 사실 mileage 적립율만 따지면 얘가 효율이 가장 좋다. 근데 그에 비해 너무 숨어있는 카드다. 얘는 계속해서 찾아보다가 거의 막바지에 발견했다. 그래서 별도로 Excel에 정리한 표에는 얘가 없다. 근데 그 중에 적립율은 가장 좋았다.

 

표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기본부터 1.3 mileage고 주 은행이면 대부분이 사용하는 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이면 1,000원 당 2.5 mileage를 적립해준다. 한도가 있긴 하지만 이런 mileage 혜택은 처음 본다. 그에 비해 연회비도 적당한 선으로 유지되고 있어 나쁘지 않았다. 대부분 신규 회원이면 캐시백을 지원해주지만 얘는 그러지 않았다.

 

앞서 말했듯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90% 기준으로 놓고 있으면서 왜 얘를 구매하지 않았냐하면 은행이 마음에 좀 걸렸다. 물론 큰 은행이고 이용자들이 많은 문제 없는 은행이지만 그냥 나에겐 크게 와닿지 않았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한번도 직접 방문해본 적 없고, 듣기도 예전에 유학하는 형이 있는데 입출금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여길 쓴다고 말했을 때 그때 처음 들었다. 외국에 왕래가 잦거나 생활하는 사람 대부분은 이 은행을 쓰는 것으로 안다. 근데 나는 여행만 다녔지 살아본 적은 없어 얘를 접할 기회가 없었다. 또 신용카드를 개설하려면 SC제일은행은 계좌가 필요하다고 했다. 물론 어플을 통해 셀프뱅크로 계좌를 신청 후 카드 발급을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 나에겐 이게 하나의 허들이었다. 귀찮았다. 또 문의사항이 있어 유선 연결이 필요했었는데 전화 연결까지 건너가는 단계도 고객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았다. 가뜩이나 처음 접하는 은행인데 이런 사소한 것들이 자꾸 눈에 밟혀 일단 후보로 남겨두었다.

 

2.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그래서 찾게된 것이 BEST TOP 2 중 하나이기도 하면서 내가 발급 받은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이다. 실제로 얘는 요즘 인기가 좋은지 가장 많이 발급된 카드 세개 중 하나라고 한다. 3위였나 2위였나 그랬다. 얘는 소개서에서 나와있듯이 신규 회원은 연회비도 지원해준다. 큰 고려사항은 아니었지만 나에겐 앞선 선택지보다 장점이었다.

 

혜택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기본 1천원당 1마일을 무한 적립 해주고 특별 적립처는 1천원당 2마일을 적립해준다. 은근 2 mileage씩 적립해주는 곳이 많아 그냥 1씩으로만 적립된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평균 1.3~1.5 정도 되려나..? 그밖에도 인천공항 라운지, 발렛파킹 등 다양한 혜택이 있었지만 이런 것들은 부수적인 것이고 메인이 중요하기에 우선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 난 마일리지 적립만 중요했다.

 

어느 가맹점에서 사용하든 기본 mileage는 다 적립되고 요즘 페이코나 카카오페이등 연동되어 사용해도 문제 없었다. 다만 일시불이 아닌 무이자나 3개월 등의 할부를 이용할 시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니 주의해야한다. 나는 체크카드처럼 쓸 예정이었기에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근데 기존에 신용카드를 써오던 사람들은 이 부분을 잘 따져봐야겠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캐쉬백이 경우 카드를 발급 받은 후 삼성 앱카드에 카드를 등록해야만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나의 경우 비행기 결제를 위해 특별한도추가를 했었는데 이를 위해 이 과정이 필요했어서 같이 했다. 지금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캐쉬백이 아직 들어오진 않았다. 결제일에 맞춰서 들어오려나..? 그냥 기다리고 있다. 또, 국내 전용이 있고 해외겸용도 있는데 2천원을 더 내고 해외겸용으로 신청했다. 북킹닷컴 등 해외 숙소를 결제할 때 이 기능이 없으면 안되기에 직접 현지에 가 쓸 일이 없더라도 필요했다.

 

이렇게 적립율이 좋은 BEST TOP 2를 알아봤다. 사실 이밖에도 KB국민 FINETECH카드, L.CLASS L20(스카이패스형), Mile 1.6 대한항공, 신한 욜로 트리플러스 체크카드까지 다양한 종류를 알아봤는데 위 두개만한 것은 없었다. 많이 따져봤기에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근데 이건 대한항공 기준이지 아시아나는 아니기에 만약 아시아나를 원한다면 이 포스팅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다.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앞으로 오랜 시간 쭉 잘 써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