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파이 위에 올라간 약과! 이 조합 뭐지?
요즘 할매니얼 디저트가 열풍이라고 한다. 할매니얼은 우리가 단어를 보고 상상하는 그대로, 할머니를 따온 것이다. 인터넷에 있는 풀이를 인용하자면, '젊은 세대에 스며든 어르신 감성이나 상품 트렌드'를 의미한다고 한다. 근데 이것도 사실 그냥 트렌드를 표현하기 위해 생성한 단어인 것이지, 쉽게 전체적으로 보자면 예전에 사랑받았던 것들이 시간이 흘러 다시 주목받는 그런 개념으로 보면 되겠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옛맛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듯이 그냥 그게 다시 주목받는 느낌이랄까. 그냥 나를 봐도 토핑이 이것저것 많이 올라간 피자보다 심플하게 만들어진 기본적인 피자를 더 좋아하는 것처럼 말이다.
아무튼 오늘은 그래서 이 할매니얼 트렌드에 부합하는 코스트코 신상 디저트 약과호두파이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언제부턴가 이 약과가 먹고 싶었다. 근데 그것도 어느 유명한 빵집 때문이었다. 거기가 이렇게 약과를 위에 통으로 올려놨는데 그것 때문에 예약 주문도 해야하고, 사람들도 몰리고 조기 품절이 되고 그러더라. 엄청 유명해진 곳이 하나 있다. 검색해 보면 나올 것이다. 아무튼 거기서 한번 나도 먹어보고 싶었다. 근데 우연히 코스트코에 이런 비주얼을 가진 디저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전에 그냥 호두파이는 있었는데 그 위에 이렇게 약과 하나가 통으로 올라간 것이다.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코스트코에서 품절이 되진 않을테니까 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렇게 바로 구매해서 먹어본 뒤에 바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다. 원래 음식을 먹고 나서 시간이 좀 흐른 뒤에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이건 나름 실시간이다. 코스트코 약과호두파이 비주얼을 보면 뭐 딱히 낯설 것은 없겠다. 정말 호두파이 위에 그냥 약과가 올라가져 있다. 근데 이렇게 조합을 만든 뒤에 나름 둘이 붙어있을 수 있도록 그 위에 설탕과 같은 달달한 것을 코팅한 것 같았다. 이게 단맛을 만들기도 하고 둘을 합체시키는 역할도 하는 것처럼 보인다. 이 둘의 조합 맛이 꽤나 궁금했다.
호두파이 아래 단면은 이렇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빵집들과 다르게 여긴 대량생산을 하기 때문에 맛적인 한계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근데 꼭 대량생산이라고 해서 맛이 떨어진다고 볼 순 없겠다. 애초에 제작과정에 정말 엘리트 중에 엘리트들만 모여서 만들었을 것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개인 빵집이 또 뒤떨어진다고 볼 수 없겠다. 그들도 정말 자신만의 열정으로 그렇게 가게를 차린 것일 테니. 그래서 그냥 뭐가 부족한 것 없이 내 입맛에 맞는 것을 먹으면 되겠다 싶다. 어디라서 꼭 대단하고 어디라서 안 좋은 것도 아니니. 그렇게 아래까지 구경을 했겠다 본격적으로 먹어보고 싶었다. 사실 이걸 먹기 위해 저녁을 조금 먹었다.
할매니얼 디저트 코스트코 약과호두파이 신상 한입 크게 먹어보았다. 근데 정말 둘 안에 뭐 다른게 없었다. 처음 여기 호두파이에 꽂혀서 실컷 먹었다가 많이 먹은 만큼 좀 질려서 안 먹고 있었다. 근데 정말 그렇게 익숙하게 먹어왔던 호두파이 위에 약과 하나를 통으로 올린 것이었다. 단면만 보더라도 둘 사이에 뭔가 있다거나 그런 것 없이 정말 따로 구분되어 있다. 그래도 둘의 맛은 어느 정도 통일성을 이루었다. 따로 놀지 않았다. 호두의 식감이 입 안에서 재밌게 펼쳐졌고, 약과의 달달함이 은은하게 퍼졌다. 나름 겉바속촉의 느낌도 있었다. 약과는 부드럽고 호두는 식감 있고. 그리고 양도 은근히 괜찮았다. 가격도 15,000원 정도로 그냥 3~4명이서 모였을 때 식후 디저트로 먹기에 딱이었다.
다 먹고 나서 문득 궁금해졌다. 정말 분리가 될까 하면서 말이다. 그래서 다시 장갑을 끼고 이렇게 약과를 한번 들어봤다. 살짝 힘만 주니 이렇게 톡 떨어졌다. 내가 말한 것처럼 뭐 특별한 것은 없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이 디저트는 대단하다 생각한다. 왜냐하면 아무도 생각 못한 조합을 만들어낸 것이니까. 약과는 그냥 약과 그 자체로 먹을 생각만 했지 다른 것과 합칠 생각을 못했었는데 이렇게 합치고 난 뒤에 대박이 났다. 남들이 하지 못했던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실천에 옮긴 것은 말이 쉽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아무튼 이렇게 코스트코 신상 약과호두파이를 먹어봤는데 후기는 나름 괜찮다 말하고 싶다. 중독성도 있고 가성비도 나쁘지 않아 보이고. 재구매는 모르겠지만 한 번은 꼭 먹어보면 좋겠다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