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현금 및 포인트로 구매해봤다
오늘은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정보성 글을 포스팅해볼까 한다. 사실 이 포스팅에 대한 아이디어는 이웃님 포스팅을 보고 접했다. 개인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다.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고 장거리로 대한항공을 이용하다 보니 마일리지가 좀 쌓이기 시작했고 그 뒤부턴 저가항공 대신 일부러 여기로 예매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다. 근데 이 mileage를 포인트로 전환 및 구매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접했다.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로 자연스럽게 쌓이는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다니.. 당장 하고 싶었다. 그래서 알아봤다.
이건 일단 기본적인 정보인데 대한항공을 통해 비행기 표를 예매하면 이렇게 OK캐쉬백 적립하기라는 표가 보인다.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직접 해야 하는 것 같다. 이번에 이렇게 처음 적립해봤다. 그럼 그동안 내가 탔던 비행기들은...? 아쉽게도 탑승 완료하기 전까지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한다. 타고 난 뒤에 적립은 불가하니 예매 후 바로 적립하는 것이 좋겠다. 그래야 추가로 더 mileage를 얻을 수 있으니!
현금 및 포인트로 구매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편하다. OK캐쉬백 포인트만 있으면 가능하다. 추가로 구매하는 방법을 최근에 하나 알았는데 이는 내가 실제로 사용한 후 다음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개인적으로 OK캐쉬백보다 비용은 더 많이 들지만 확실하고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은근 이게 길이 많았다. 처음엔 이 소식도 쇼킹했는데 말이다.
우선 OK캐쉬백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이벤트&혜택을 클릭하면 빨간색 표시로 포인트 교환이라는 카테고리를 발견할 수 있다. 클릭해서 들어가본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아래 설명을 보면 OK캐쉬백 22포인트를 대한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며 1일 1회 실시간으로 전환이 적용된다고 한다. 여기서도 별거 없다. 그냥 위에 빨간색으로 색칠된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다음 항목에 동의하기를 누르고 본인 인증을 한 뒤 바꾸면 된다. 개인적으로 통신사도 KT고 주유소는 GS를 이용하고 있어서 따로 OK캐쉬백을 모을 겨를이 없었다. 여긴 통신사를 SKT쓰면 은근 잘 모인다고 하는데 10년이 넘게 KT만 이용하고 있어서 따로 모을 기회가 없었다. 그래서 메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1298p를 59mileage로 전환했다. 사실 엄청 조금이다. 다른 분은 더 많이 하셨던데..그래도 다음에 소개할 포스팅에서는 누구보다 많이 적립하게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건 진짜 현금으로 구매하는 방법이다. 물론 최대 금액에 제한은 있지만 실제 비행기 티켓 값보다 저렴하게 표를 구매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