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퇴사 후 기록

인스타그램 메일 변경 크롬에서 1분컷 해결!

디프_ 2019. 8. 14. 19:00

크롬에서 하기 쉬운 인스타그램 메일 변경 1분만에 해결!


얼마 전 인스타그램 메일 변경을 해야할 날이 있었다. 비밀번호를 까먹었다거나 계정 문제는 아니고 그냥 어플 측에서 이상한 로그인이 의심된다고 하여 가입시 적어둔 메일로 인증을 받아야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렇게 인증을 하려고 하는 찰나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가 예전에 쓰다가 삭제한 mail임을 알게 되었다. 해당 mail은 이미 삭제하여 존재 자체가 없기 때문에 메일 변경을 하지 않으면 큰일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사실 이 과정은 인스타그램 어플 자체 내에서 가볍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톱니바퀴 모양도 눌러보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도대체가 내가 적어둔 mail을 변경할 수 있는 위치를 찾을 수가 없었다. 이때부터 조금씩 당황하기 시작했던 것 같다. 이 계정은 일상용으로 2~3년간 써온 계정이기에 버릴 수도 없고 만약 이 과정을 수정하지 못하면 추후에 계정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방도가 없기 때문에 심각한 상황이었다. 그렇게 인터넷을 검색해보기 시작했다.



내가 원하는 정보는 찾을 수 없었지만 비슷한 루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 인스타그램 메일 변경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이 과정은 크롬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수월하겠다. 사실 일반적으로 모든 과정들이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에서 더 정상적으로, 빠르게 작동한다. 나 역시 몇년전부터 대부분의 작업은 크롬으로 진행하고 있다. 뭔가 더 신뢰가 가기도 하고 말이다.


그렇다면 크롬에 들어와 instagram.com에 들어가보도록 한다. 그럼 맨 위 사진처럼 가입을 하라는 말이 나오는데 우린 이미 가입이 되어있으니 하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 다음 로그인 절차를 밟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이모티콘을 클릭하는게 다음 순서다.



그럼 내 계정이 나타난다. 내 아이디와 프로필 대화명, 내가 업로드한 게시물들을 PC에서도 원활하게 볼 수 있다. 사실 요즘 PC를 통한 instagram 관리툴들이 많이 생겨 많은 사람들이 해당 SNS를 사용할 때 PC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근데 개인적으로 아직 SNS는 모바일이 편해서 PC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얘네가 더 빠르려나..?


아무튼 다음 과정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 빨간 네모 안 프로필 편집을 클릭해보도록 한다. 이게 마지막 과정이다.



크롬 1분컷이라 포스팅했는데 왜 이렇게 내용이 기냐고 하소연할수도 있겠다. 사실 과정만 알면 1분 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 이것저것 설명을 하다보니 말이 길어졌다. 핵심 요약본을 따로 정리할 수도 있겠으나 그게 없는 것은 순전히 내가 게으른 탓이다. 좋은 블로거는 아닌가보다.


아무튼 여기에 우리가 원하는 방법이 담겨있다. 바로 이메일이라고 적혀있는 칸이 있고 여기에 내가 원하는 메일 주소로 변경한 뒤 제출을 누르면 바로 수정이 된다. 딜레이 없이 바로 수정되며 인증 메일로 새로 변경한 메일로 바로 넘어온다. 사실 이전 메일 삭제시 활용 중인 모든 채널을 변경하고 삭제했다고 생각했는데 제일 중요한 이 아이디를 변경하지 않았다. 삭제한지 거의 1년이 다 되가는데 이제서야 알다니.. 자동 로그인 기능이 이렇게나 무섭다. 아무튼 이 방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