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롤 관전중 오류 버그 해결 파일 하나만 지우면 끝!

디프_ 2019. 7. 11. 21:45

1분이면 해결 가능한 롤 관전중 오류 버그!!


오늘은 좀 다소 티스토리 이웃님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바로 리그오브레전드라고 속칭 롤이라고 불리우는 게임에 관한 글이다. 그렇다고 해서 엄청 심도있는 내용은 아니고 직접 겪었던, 또 그걸 해결했던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네이버 검색에서는 다른 글들이 잘 노출되고 있으나 티스토리나 구글에는 없을 것 같아 혹시 모를 1인을 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해본다.


롤을 정말 오랜만에 다시 시작했다. 나의 예전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이 게임을 했었다. 처음엔 재미로 시작했으나 나중엔 다같이 하는 것이 너무 재밌어서 한 1~2년 했던 것 같다. 근데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서 성격이 나온다고 했듯이 이 게임을 하면서 나중엔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아니라 스트레스가 쌓여갔고 그렇게 아이디를 삭제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렇게 거의 몇년을 안 쳐다보다가 요즘 심심해서 아이디를 하나 만들어본 것이 결국 30레벨이 되었고 랭크 게임이라는 것을 다시 돌리고 있다. 하루에 한두판 정도 밖에 안하다보니 이렇게까지 오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나는 오랜만이었지만 내 친구들은 여전히 이 게임을 즐기고 있었다. 뭔가 장소는 그대로지만 나만 변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 게임 자체가 너무 어려워졌다. 그래서 예전과는 다르게 순수 재미로 접근해볼까 하는데 또 사람 마음이 그게 아니다. 아무튼 그렇게 요즘 밤에 씻고 있을 때 친구들이 게임하는 것 관전하기를 켜두고 한두번씩 보면서 잘 준비를 한다. 


그렇게 관전을 하다가 잘 때가 되어서 껐는데 그 다음 로그인을 했을 때 게임 플레이라는 것은 온데간데없고 위 빨간 네모에 '관전 중'이라는 문구만 떴다. 나는 시스템이 뭔가 바뀌었나했다. 계속 이리저리 버튼을 찾아봤는데 뭐 아무것도 없었다. 친구들 아이디를 봤는데 원래 '관전하기'가 있어야하는데 그 마저도 회색처리가 되어 들어갈 수 없었다. 뭔가 이상하다 생각했고 네이버에 '롤 관전중 오류'라고 검색해보았다.


확실히 오류가 맞았고 나와 동일한 현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뭐 이게 패치 후 해결되어서 현재는 안 그런 것인지 아니면 운이 좋게 안 그런 것인지 모르겠으나 어제는 괜찮았다. 그래도 해결법을 이렇게 공유해보고자 한다. 해결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파일 하나만 지우면 된다. 직접 해봤는데 뭐 날라가는 것 하나 없고 지우자마자 플레이를 해도 아무 문제없이 진행됐다.


우선 내 컴퓨터 씨드라이브든 디드라이브든 내가 Riot Games를 깐 파일로 들어간다. 그럼 League of Legends라는 폴더가 하나 있다. 더블 클릭한 후 제일 상단에 있는 config에 들어간다. 그럼 많은 파일 중에 'LeagueClientSetting.yaml' 라고 적혀있는 파일이 하나 보일 것이다. 이걸 shift+del를 눌러 삭제하면 된다. 이게 끝이다. 그 다음 바로 게임에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온라인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다시 게임 속으로 떠나보자.

반응형